갤럭시 S24에는 삼성이 개발한 생성형 AI ‘삼성 가우스도 적용돼 다양한 기능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
넥슨은 ‘버블파이터에서도 확률형 아이템을 일정 개수 이상 사용하기 전까지는 이용자들이 원하는 아이템이 절대 나오지 않도록 확률을 변경했다.단기간에 게임 속 능력치를 올리기 위해 이용자들이 확률형 아이템을 구매했지만 확률은 이용자들에게 점점 불리하게 바뀐 것이다.
장비를 최상위 등급으로 올릴 수 있는 옵션의 확률은 2년 반 동안 1.판매 초기에는 각 옵션이 나올 확률이 같았지만 이후 순차적으로 확률이 변경됐다.기만 행위에 대해 이미 제재를 받았는데도 ‘메이플스토리와 ‘버블파이터 운영 과정에서 확률 변경 사실을 누락하거나 거짓으로 알린 점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간담회 직전 내부 검토 문건에서 블랙큐브의 등급 상승 확률이 낮아진 것은 최대한 숨겨야 한다고 한 것으로 확인됐다.큐브는 장비의 성능이나 등급을 올릴 수 있는 옵션이 무작위로 든 상품이다.
세종=송혜미 기자 1am@donga.
소비자에게 불리한 내용 변경이 있다면 법적 의무와 관계없이 알려야 한다고 설명했다특히 사회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과학자와 첨단 기술자는 더욱 그렇다.
당시 서울아산병원은 지역응급센터로 지정된 병원인 만큼 ‘응급환자를 24시간 진료할 수 있도록 시설과 인력.의대 정원 확대는 오히려 다른 문제를 야기할 가능성이 크다.
우린 이런 상식적인 희생을 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그 결과 2019년 일본의 의대 입학 정원은 9420명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